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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에서 광고주를 위한 AI 샌드박스 출시

by cool21th 2023.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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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뉴스피드 초창기부터 머신러닝과 AI를 사용해 광고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앱과 서비스를 운영해 왔습니다. 오늘은 광고주를 위해 생성형 AI 기능을 테스트하는 AI 샌드박스, 광고 자동화 도구인 메타 어드밴티지 제품군의 새로운 기능, 이 모든 것을 뒷받침하는 AI 인프라와 모델링 투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 등 비즈니스의 광고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AI 샌드박스 소개

메타에서 제공하는 AI 샌드박스는 생성형 AI 기반 광고 도구를 포함한 새로운 도구와 각종 기능의 초기 버전에 대한 테스트 놀이터 역할을 하게 됩니다. Facebook의 목표는 광고주에게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학습하고 이러한 기능을 광고 도구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선, 텍스트 변형, 배경 생성, 이미지 아웃크로핑과 같은 도구를 개발하여 광고의 텍스트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거나 광고 소재의 일부를 개선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텍스트 변형: 광고 카피의 중요한 포인트를 강조하기 위해 여러 버전의 텍스트를 생성하여 광고주가 특정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다양한 메시지를 시도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 배경 생성: 텍스트 입력에서 배경 이미지를 생성하여 광고주가 다양한 배경을 더 빠르게 시도하고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이미지 자르기: 스토리 또는 릴과 같은 여러 표면에서 서로 다른 종횡비에 맞게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조정하여 광고주가 크리에이티브 자산의 용도를 변경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리소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용어의 이해를 위해 추가적으로 AI 샌드박스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일반적인 AI 샌드박스

일반적으로 설명하는 AI 샌드박스는 인공지능 모델 생성 및 배포를 위한 개발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AI 샌드박스를 사용하여, 데이터 과학자 및 개발자가 쉽게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검증하고, 운영환경에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AI 샌드박스는 기계학습 및 딥러닝 모델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대한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 전처리, 모델 훈련, 평가, 개선, 배포 등 일련의 인공지능 개발 과정을 지원합니다.

AI 샌드박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는 가시성 제공이 용이합니다. AI 모델을 개발, 훈련, 평가 및 배포하면서, AI 샌드박스는 이러한 작업의 모든 단계에서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둘째는 효율성 확보가 쉽습니다. AI 샌드박스는 코드 재사용을 용이하게 하며, 더 많은 작업을 더 적은 시간에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셋째는 기업이 요구하는 보안사항을 쉽게 충족 가능합니다. AI 샌드박스는 안전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할 때 보안 요구사항을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넷째는 협업이 쉽습니다. AI 샌드박스는 다양한 기능 및 역할을 가진 팀원들의 협업을 지원합니다. 비즈니스 사용자와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및 운영팀이 협력하여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장성 확보가 가능합니다. AI 샌드박스는 업그레이드 및 확장이 용이하므로, 인공지능 모델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AI 샌드박스는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운영 팀 및 비즈니스 사용자가 협업하여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개발환경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합 환경입니다.

현재 SNS의 또 다른 강자인 트위터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피드백을 신속하게 수집하기 위해 소수의 광고주 그룹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점진적으로 더 많은 광고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며, 올해 말에는 이러한 기능 중 일부를 제품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수백만 개의 비즈니스가 Facebook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만큼, Facebook은 이러한 도구가 책임감 있게 구축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 및 출시 방식에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메타의 광고 이점

메타의 AI 샌드박스 이점은 AI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캠페인 결과를 최적화하고, 적시에 적절한 타겟에게 광고를 맞춤화하여 궁극적으로 광고주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제품 포트폴리오입니다. 지난해에는 기업들이 자동화된 제품을 더 쉽게 파악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자동화된 제품을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통합했습니다. 그 이후로 채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주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을 사용하는 광고주 수가 6개월 전보다 3배나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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